top of page

◆ 종족 ◆

옛부터 사람의 악몽을 먹는다고 알려진 상상 속 동물의 일종. 몸의 생김새는 곰과 같고 반점이 있으며 코끼리의 코, 멧돼지의 엄니, 코뿔소의 눈, 소의 꼬리, 호랑이의 발을 지닌다고 한다. 사람이 자고 있는 사이에 찾아와서 악몽을 먹어주기 때문에 바쿠가 오면 사람은 푹 잘 수 있었다. 또한 악마를 쫓아버리는 힘도 있어서 옛날에는 바쿠의 그림을 그려 베개 밑에 넣고 자는 게 유행하기도 했다. 기원은 중국이지만 꿈을 먹는 능력은 일본 바쿠의 특이한 점이라고 한다.

*

자신의 모습을 둔갑하여 사람들의 꿈속에 들어가 꿈을 먹는 요괴로 흔하게 알려진 모습과 달리 큰 귀와 꿈을 구슬로 바꾸는 금색 뿔을 지니고 있다. 꼬리는 꿈속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꿈을 여는 열쇠의 깃털로 이루어져 있고 손은 꿈을 파괴하고 빠르게 뛸 수 있는 발굽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이 모습 역시 꿈속의 둔갑한 모습이 아닐까란 의문이 있다.

◆ 능력 ◆

꿈을 열 수 있는 깃털 꼬리, 꿈을 파괴하거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발굽, 꿈을 구슬 속에 가둘 수 있는 뿔로 이루어져 있으며
꿈을 구슬 속에 가둬 그 구슬을 먹고살며 사람뿐만 아니라 요괴의 꿈 역시 삼켜버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꿈의 공간에 여러 물건들을 넣고 원할 때 물건을 꺼낼 수 있다.

◆ 성격 ◆

[사교적/겁쟁이/꿈과 희망/욕심쟁이/중립]

큐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꿈속에서 성장하고 태어났기 때문에 인간에게서 종족은 요괴지만 인간과도 땔 수 없는 특별한 요괴라 옛날부터 인간의 악몽을 먹어주며 길조로 알려져왔다. 하지만 인간과 요괴들의 전쟁으로 갈 곳을 잃은 큐는 중립의 위치에서 인간과 요괴 둘을 위해 도움을 주려 한다. 그러다 보니 상대가 인간이던 요괴던 차별하지 않고 친근하게 대하며 상대를 잘 따르는 편이다. 약속을 하면 절대 지키려 하며 힘들어하는 상대에게는 길조의 구슬을 나눠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밤은 좋아하지만 낮은 힘들어하며 큰소리나 새로운 장소를 무서워하는 겁쟁이에 먹는 것에 대한 욕심이 많아 꿈의 구슬이 들어있는 자루를 한가득 들고 다니며 심심할 때마다 그 많은 꿈을 먹는다. 상냥하지만 지킬건 지키다 보니 엄격할 땐 엄격하다.

◆ 기타사항 ◆

- 자신의 꿈의 공간에 여러 물건들을 넣고 다녀 필요한 게 있으면 꿈의 공간을 갈라 그 안에서 물건을 꺼낸다.
- 꿈을 구슬화한 것만 먹으며 물도 음식도 맛을 느끼지 못하며 먹을 필요도 없다.
- 기본적으로 밝은 낮을 무서워해 낮보다는 밤에 발견할 수 있다.
- 큰 귀덕에 귀가 밝아 어디서 부르던 꿈을 가르고 그대 앞에 나타난다.
- 말끝마다 "큐"를 붙인다.

◆ 스테이터스 ◆

힘ㅣ5

방어ㅣ5

민첩ㅣ5

지능ㅣ3

섬세함ㅣ5

운ㅣ1

◆ 큐 ◆

나이ㅣ???

성별ㅣ여

신장ㅣ130cm

형ㅣ평균 미달

종족ㅣ바쿠(맥)

◆ 칭호 ◆

"찾는게 있큐?"

◆ NPC ◆

◆ 관계 ◆

◆ 서건오 ◆

예전부터 도움이 필요할때마다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사이.

◆ 미르바우 ◆

제법 좋은 꿈의 구슬을 만들수있는 수입 짭짤한 단골 손님! 

bottom of page